회사 메일 서버를 Microsoft Office 365로 옮기기로 했다. 매우 기뻤다. 어제까진.. 내가 백업을 맡게될 줄이야..
Office 365로 백업을 import 방법은 크게 두 가지다.
1. Outlook 이용하여 하나씩 import
2. Admin에서 여러 pst 파일을 서버에 올린 후 한 번에 import
1번은 import할 이메일 계정이 많다면 완전 노가다고 (하나씩 해야해서)
2번은 한 번에 올려두고 기다리기만 하면 돼서 편할 수는 있지만 미친듯이 느리다. 1번 하면서 너무 느려서 답답했는데 2번은 화날 정도로 느리다.
우선 1번부터 알아보자
난이도: 🌟 매우 쉬움
Outlook 앱을 실행한다. (웹 버전은 import 지원 안 함)
1. File – Open & Export


온라인에 올리지 않고 local에서만 저장할 거라면 Open Outlook Data File 하는게 훨씬 빠름!
2. Import and Export Wizard
Import from another program of file – next

Outlook Data File (.pst) – next

Pst file을 지정하고 Replace duplicates with items imported – next

Select the folder to import from에 백업 폴더가 잘 들어와있나 확인 –
서브카테고리 옵션이나 어디에 import 할 지는 본인이 맞게 선택 후 finish

인내심을 가지고 기다리면 import가 완료된다.
몇 개 해본 결과 크기가 클 수록 충돌이 일어나서 중간에 꺼지는 경우 다수 발생했다.
경고 메세지가 계속 화면에 남는게 아니라 나중에 확인해보면 import가 완료가 된건지 중간에 충돌나서 하다만건지 알기 불편한 상황이 생기게 된다.
꼭 온라인으로 동기화 해야하는 상황이 아니라면 1단계에서 말한대로 Open Outlook Data File 옵션 선택해서 로컬에서만 보자..
회사 메일 서버를 이렇게 옮기던 중 생각보다 import가 너무 오래걸려서 여러 계정을 한 번에 올리기로 했다.
Outlook으로 하나씩 옮기는 이 방법이 빠른거였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..